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란?

공공장소나 상업 공간에서 문자/영상/이미지등의 다양한 정보를 디스플레이 화면에 보여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디지털정보 디스플레이(DID)를 통해 각종 콘텐츠와 메시지를 제공하는 옥ㆍ내외의 디지털 미디어로서, 동영상이나 이미지 등의 콘텐츠를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셋톱박스로 전송해 TV, 전광판, 필름, 소형 모니터 등 다양한 형태의 스크린으로 보여주는 원리로 작동한다.
셋톱박스는 주로 TV모니터와 HDMI케이블 등으로 연결하여 화면을 출력하게 되며,
셋톱박스에는 컨텐츠를 미리 다운로드 받았다가 정해진 시간에 해당 컨텐츠를 Play하게 됩니다.
디지털사이니지는 기업,관공서, 프랜차이즈, 일반상가,아파트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되어 정보전달시스템으로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디지털사이니지에 사용되는 구성요소로서는 TV모니터(일반모니터), 셋톱박스, 운영프로그램등입니다.
TV모니터는 다양한 사이즈별로 상황에 맞는 제품 선택이 가능하며, TV모니터 뿐만 아니라 LED전광판등으로도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화면에 출력하는 Player는 셋톱박스와 같은 디바이스가 콘텐츠를 재생하게 되며, 경우에 따라서 TV모니터와 일체형으로도 제작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디지털사이니지에 사용되는 운영소프트웨어는 Web접속방식으로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콘텐츠관리 및 디바이스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어플리케이션 형태로 설치하여도 운영할 수 있습니다.